커머스는 인터넷 등 전자매체를 이용해 제품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일반적인 거래와 함께 서비스, 광고, 정부제품 조달 등도 포함한다. 본 과목은 e커머스의 기본 개념과 전략을 제시한다. 추가하여, e커머스의 개발, 동인, 영향 등을 이해하기 위해 유명 사례를 이용한 연구를 병행한다. 학생들은 글로벌 강소기업, 신흥 시장 개발 사례연구를 통해 기업경영에서 e커머스의 활용과 필요성을 배우며, 현실적인 기업경영의 실험을 하게 된다.
교과목해설(영문)
E-commerce plays a most important role among the many areas of business administration. E-commerce has also led to significant changes in consumer behavior. The students are requried to understand the social role of e-commerce as well as the various terms and concepts related to information technology that can be used in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