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용안내

수련원 사용시기

연중 개원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예외로 함)

사용제한

  • 본 수련원 시설 규모와 내역에 합당하지 않을 경우
  • 질서유지상 수련원의 사용허가가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 시설 및 비품을 파손하여 사용제한을 받은 경우

사용대상

  • 학생 : 대학 및 학과행사, 학술세미나, 연수, 동아리활동, 기타
  • 교직원 : 교직원 본인 및 직계가족
  • 본교 동문
  •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
  • 학부형(본교 학생동행)

상명수련원 이용절차

상명수련원 이용절차
신청자 일정 및 객실 문의 신청서류 온라인 작성
학생단체

수련원 담당자와 통화

평일 오전 09시~18시 
(041-936-9620)

 

상명수련원 사용신청(학생단체)
학생개인 상명수련원 사용신청(학생개인)
교직원/동문,(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 상명수련원 사용신청(교직원,동문)
touch slide
  • 신청 및 접수 : 수련원 홈페이지(hc.smu.ac.kr)  접수
  • 신청기한 : 사용일 7일 전까지 제출-수련원장 결재완료 후 사용
  • 사용승인 : 수련원 담당자 사용승인 통보
  • 사용자 입금 : 사용승인 후 신청자 명의로 입금 (우리은행-상명대학교 : 1005-702-515047)
  • 환불 : 사용 7일 전 전액환불, 사용 6일~1일전 반액 환불, 사용 당일 환불액 없음

수련원배정 우선순위

  • 학생행사 (총학생회, 단대학생회, 동아리학생회 등)
    1. 대학 전체 행사
    2. 단과대학 행사
    3. 학부(과), 전공 행사 (MT, 세미나, 학술답사, 현장학습, 지방행정견학 등)
    4. 대학원 행사 (세미나, MT, 학술답사 등)
  • 학교행사 (교직원 워크샵, 세미나 등)
  • 교직원·학생·동문,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생 개인별
  • 기타

사용허가 확인

상명수련원은 사용신청 및 접수, 입금 확인 후 사용승인 한다.

사용료

사용승인 후 3일 이내에 사용료를 입금하고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입금기한 내 미입금 시 사용승인 취소)
입금계좌 : 우리은행(예금주 : 상명대학교) 1005-702-515047

본관(학생 단체동) - 학생, 단체만 사용 승인
본관(학생 단체동) 정보
구분 비수기(주중)

난방기(12~3월)
비수기(주말,휴일)

성수기(7~8월) 비고
3층 ~ 4층 1인실(5.4평) - 8실 30,000원 40,000원 50,000원

1인 추가 가능

4인실(9.8평) - 24실 40,000원 50,000원 70,000원

2인 추가 가능

6인실(14.7)평 - 4실 60,000원 80,000원 120,000원

2인 추가 가능

(투룸)
2층 대회의실(90명) 50,000원 70,000원 100,000원 3시간 기준
중회의실(30명) 30,000원 40,000원 60,000원
소회의실(11명) 20,000원 30,000원 40,000원
1층 P·T룸(19명) 20,000원 30,000원 30,000원
  체육관(강당) 100,000원 150,000원 200,000원
touch slide
상운관(콘도형/교직원동) - 가족단위에 한하여 사용승인(교직원, 동문, 학부모 및 기타)
상운관(콘도형/교직원동)정보
구분 비수기(주중) 난방기(12~3월),
비수기(주말,휴일)
성수기(7~8월) 비고
4층

1인실(5.6평)-4실

30,000원 50,000원 60,000원

1인 추가 가능

5인실(20평)-8실 60,000원 100,000원 140,000원

3인 추가 가능

(바다 전망/다락방)

3층 4인실(16평) - 8실 50,000원 80,000원 120,000원

2인 추가 가능

(바다 전망)

5인실(18평) - 2실 60,000원 100,000원 140,000원

3인 추가 가능

(산 전망)

2층 소모임방-2실 30,000원 50,000원 50,000원 3시간 기준
대화정보실 40,000원 60,000원 60,000원
대회의실 - 2실 100,000원 150,000원 150,000원
touch slide

객실 추가요금 : 인원 초과에 대한 1인당 추가요금 - 일반 10,000원 / 학생 5,000원.

총학생회, 대위원회 연수, 학술행사 등 교육목적에 이용되는 경우 비수기 요금을 적용함.

단체(30인 이상)는 객실 주방을 사용할 수 없으니 구내식당을 이용해야 함.

체육관(다목적) 및 각 회의실의 사용시간은 1회 3시간 기준으로 하며, 학생행사 및 학교행사의 경우 예외로 함.

공동시설 및 비품의 파손

공동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모든 시설을 원상태로 보존하여 청결하게 사용함을 원칙으로하되 시설 및 비품의 파손 등 손실이 있을 경우 원상복구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