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문의사항 관련 안내입니다.(2021.02.25 재안내)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 2020-07-17
- 조회수 31112
2021학년도 1학기 기준 '교육봉사활동 Ⅰ,Ⅱ' 과목에 대한 잦은 문의사항 관련 안내입니다.(FAQ 게시판에 업로드 된 게시글 내용과 동일합니다.)
매 학기 초 교육봉사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니 오프라인으로 열릴 시 필히 참석바라며, 온라인으로 진행 시 공지사항 필히 확인 바랍니다.
학기 시작 후 업로드되는 모든 공지사항의 경우 SMS/샘물 알림으로 공지사항 업로드 여부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서류 제출에 문제가 발생할 시 성적 확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므로 유의 바랍니다.
Q. 방학 중에 미리 봉사를 진행해도 되나요? / 이전에 했던 봉사도 인정이 되나요?
A. 사전에 교직지원센터로 전화하셔서 봉사활동기관·내용이 인정되는 사항인지 확인받으신 후라면 가능합니다.
미리 봉사를 진행하시는 경우, 사전에 봉사활동내용 및 봉사활동기관을 필수적으로 확인받으시길 바랍니다. (학생들과 상호작용이 있는 봉사활동인 경우에만 인정되며, 자습감독과 같은 봉사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비영리 기관의 경우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되어 인가증·허가증 등이 있고, 비영리기관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기관임을 증빙자료로 구비하여야 합니다.)
또한 봉사를 진행하시면서 일지를 작성하시어 담당자 서명을 미리 받아둘 것을 권장합니다. (일지 양식은 공지사항의 2020-1 '교육봉사활동 Ⅰ,Ⅱ' 교과목 안내(일지, 확인서, 자기성찰보고서) 게시글 확인 요망)
Q. 제출해야 하는 서류에는 무엇이 있나요?
A. 교육봉사활동 계획서, 일지, 확인서, 자기성찰보고서가 있습니다.
각 서류마다 제출 방식(동행의 경우 동행사이트에서 확인서 출력. 샘물 업로드 예정.)과 기간이 상이하므로 매 학기마다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출 서류·방식·기간에 대한 규정은 해당 학기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덧붙여,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교육봉사활동 진행 시 개인위생에 신경써주시기 바라며,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시고 관할 보건소, 120콜센터 또는 1339 콜센터에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02-2287-5407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