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동 801-A호
( I동 801-A호 )

MIS 및 ERP 실습실

기술개발, 제조 및 생산관리, 인사관리, 마케팅과 판매, 회계및 재무, 고객관리에 관한 MIS(Management Information Sy stem) 및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기술적인 요소를 습득하고, 그 실습 및 활용을 실습 목표로 학습한다. 이러한 학습을 위해 실습실내에는 삼성 및 LG 데스크탑 PC, 빔프로젝터, 빅 데이터 ECMiner, 창의적 다큐먼트 ThinkWise, R, MATLAB, MS Office 등 다양한 기자재를 보유함으로써 학생들의 실습에 도움을 주고 있다.

I동 801-B호
( I동 801-B호 )

금융공학실습실

경영공학의 새로운 블루오션 전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금융공학(Financial Engineering)의 이론 학습은 물론 ,공학적이고 수치적인 금융분석의 다양한 방법론을 학습한다.상명대학교 경영공학과는 2009년 학과특성화 사업을 시작으로 5년 간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되어 금융 분석을 위한S/W 및 금융 단말기등을 실습실내에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학습 환경과 학과 금융 커리큘럼, 학과 금융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서 인재 배출에 힘쓰고 있다.

I동 802호
( I동 802호 )

CIM실습실

CIM(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은 부분적으로 자동화되어 있는 각 생산 분야를통합하고 그 위에 영업,유통,연구 분야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 전체의 생산관련시스템을유기적으로 통합화함으로써 다양화된 소비자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고도의 생산성향상을도모하려는 것이다.전공 과목에서 배운 생산계획,재고통제,일정계획 등을 실습을통하여좀 더 실무적인 입장을 이해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는방안을 학습한다.

I동 820호
( I동 820호 )

IT 실습실

정보통신기술을 활요한 지식경영관리기법을 배움으로써 IT기반의 최신 기술과 정보시스템운영및 경영조직을 위한 전사적 시스템 애플리케이션과 기업정보 포털 설계 및 관리방법론을실습한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SCM(Supply Chain Management),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기술적인 요소들에 대해 학습한다.
이러한 학습을 위해 실습실내에는 삼성 및 LG 데스크탑 PC, 빔프로젝터, 빅 데이터 ECMiner, 시뮬레이션 Arena 및 AnyLogic, 선형계획법 Lingo, 창의적 다큐먼트 ThinkWise, R, MATLAB, MS Office 등 다양한 기자재를 보유함으로써 학생들의 실습에 도움을 주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