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디자인대학 | 학과명 |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 ||||||||||||||||||||
---|---|---|---|---|---|---|---|---|---|---|---|---|---|---|---|---|---|---|---|---|---|---|---|
CDR명칭 | 브랜드시스템디자인 전문가 | ||||||||||||||||||||||
교육목표 | 서비스 경험디자인, 브랜드 기획 등 브랜드디자인분야에서 분석적 사고와 심미적 조형성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수립 및 브랜드 매니지먼트, 사용자 경험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한 창의적 실질적 역량을 지닌 브랜드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함. | ||||||||||||||||||||||
담당교수 | 이원제 | ||||||||||||||||||||||
진출분야/직업군 | 브랜드 디자인, 사용자경험 디자인, 브랜드체험 디자인, 시각디자인, 서비스디자인 | ||||||||||||||||||||||
진출 세부분야 | 브랜드 디자이너, 사용자중심 디자이너, 서비스 디자이너, 브랜드체험디자이너 | ||||||||||||||||||||||
교육과정 (총 30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시각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서비스경험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 ||||||||||||||||||||||
필요 직무능력 | 디자인씽킹을 통한 비주얼 아이데이션 전개, 브랜드경험디자인 디자인제안, 디자인 리서치 분석, 사용자관찰을 통한 문제점 분석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기개발, 대인관계, 정보, 조직이해, 직업윤리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사고와표현,현대미술의이해 | ||||||||||||||||||||||
비교과교육과정 | 창업동아리,진로검사,상명프레젠테이션대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