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MYUNG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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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프로필

박소영 사진
박소영
  • 학위: 박사
  • 연구실 : (G관)제1공학관 (G406)
  • 연락처 : 02-2287-5066
  • 세부전공 : 전산학전공
이메일
학위
  • 박사,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세부전공 : 전산학), 200502
  • 석사,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세부전공 : 전산학), 199908
  • 학사, 상명대학교 전자계산학과 (세부전공 : 전산학), 199702
경력
  • 교수, 상명대학교 게임학과, (2018.03~ )
  • Visiting Scholar,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Albany, (2015.09~2016.07)
  • 부교수, 상명대학교 게임학과, (2013.03~2018.02)
  • 조교수, 상명대학교 게임학과, (2012.03~2013.02)
  • 조교수, 상명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 (2009.03~2012.02)
  • 전임강사, 상명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 (2007.03~2009.02)
  • BK21 연구전임강사, 고려대학교, (2006.07~2007.02)
  • 초빙교수, 상명대학교, (2005.01~2005.12)
논문
  •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Online Card Games Considering Deck Buildings,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2112
  • Game Tag Extraction Model for Korean Game Classification,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2106
  • Image classification and captioning model considering a CAM based disagreement loss, ETRI Journal, 202002
  • Deep learning-based end-to-end dependency parsing without POS tagging,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Research and Technology, 201912
  • 여러 게임을 동시 학습한 강화학습 기반 단일 AI,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909
  • Illustration Generation System Using Deep Learning For Complex Sentences in Fairy Tale.,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906
  •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Text-to-Scene Model for Korean Language Writing Education as a Foreign Language,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09
  • Development of C-Language-based Coding Educational Game for Beginners,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09
  • 단기기억 개선을 위한 영단어 제시 인터페이스의 개발 및 평가,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709
  • Fine-Grained Mobile Application Clustering Model Using Retrofitted Document Embedding, ETRI JOURNAL, 201708
  •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an Accelerometer-based Game Interface to Analyze User's Manipulation and Reaction,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703
  • Knowledge-based question answering using the semantic embedding space,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201512
  • A maximum entropy-based bio-molecular event extraction model that considers event generation, Journal of Information Processing Systems, 201506
  • 모바일 앱 트렌드를 고려한 2단계 군집화 방법,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504
  • 직관적인 손동작을 고려한 립모션 기반 게임 인터페이스의 개발 및 평가,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412
  • 객체조작 빈도를 높인 상호작용 증강 게임의 개발 및 평가,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412
  • 로그 분석 기반 사용자 맞춤형 동적 레벨 디자인,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412
  • 효율적인 응답속도를 위한 로그 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게임 사용자 계정 관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406
  • 단어 군집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범주화,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403
  • Document Classification Model Using Web Documents for Balancing Training Corpus Size per Category, Journa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Convergence Engineering, 201312
  • Graph-Based Knowledge Consolidation in Ontology Population,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201309
  • 투표 기반 서술형 주관식 답안 자동 채점 모델의 설계 및 구현,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308
  •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고려한 탈출 게임의 개발 및 평가,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306
  •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규칙기반 음성인식 오류교정,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1211
  • Application Tag System Based on Experience and Pleasure for Hedonic Searches, Communications in Computer and Information Science, 201208
  • Descriptive Question Answering with Answer Type Independent Features,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201207
  • Estimating Translation Probabilities Considering Semantic Recoverabillity of Phrase Retranslation,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201203
  • Detecting Partial and Near Duplication in the Blogosphere,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201202
  • 결정트리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한 축구 게임 수비 NPC 제어 방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112
  • 웹기반 프로그래밍 언어 강의 지원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1012
  • Natural Language-based User Interface for Mobile Devices with Limited Resources, IEEE TRANSACTIONS ON CONSUMER ELECTRONICS, 201011
  • 개인별 평균차를 이용한 최대 엔트로피 기반 감성 인식 모델,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1007
  • 영ㆍ한 음차 표기 성능 향상을 위한 음철법 기반 규칙 구축, 말소리와 음성과학, 20091201
  • 웹문서를 이용한 단계별 한국어 미등록어 인식 모델,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090901
  • Three-Phase Text Error Correction Model for Korean SMS Messages,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20090501
  • 텍스트 신뢰도 자질 기반 지식 질의응답 문서 품질 평가 모델, 정보과학회논문지, 20081022
  • Automatic Acronym Dictionary Construction based on Acronym Generation Types,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20080501
  • 웹문서에서의 출현빈도를 이용한 한국어 미등록어 사전 자동 구축 ,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080501
  • Simple Weighting Techniques for Query Expansion in Biomedical Document Retrieval,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20071130
  • A novel retrieval approach reflecting variability of syntactic phrase representation, Journal of Intelligent Information Systems, 20070822
  • A Segment-based Annotation Tool for Korean Treebanks with Minimal Human Intervention, Language Resources and Evaluation, 20070717
저역서
  • 검색엔진 최신정보검색론, 휴먼싸이언스, 20120531
  • 공학설계 원리와 실제, 한티미디어, 20090901
학술발표
  • Account Separation Method for Efficient Mobile Game Server, KIICE, 20140626
수상
  •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705
프로젝트
  • Text-to-Scene 변환을 위한 딥러닝 기반 의미 구조 분석 모델 , 한국연구재단, (2018.~2021.)
  • 2018년 국어 말뭉치 연구 및 구축 사업, 국립국어원, (2018.~2018.)
  • Human-inspired 복합지능 원천기술 연구 및 인력양성,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2018.~2018.)
  • NDC 기반 차세대 IBE(internet booking engine)개발, 중소벤처기업부, (2017.~2018.)
  • 한국어 문장 수준 서답형 문항 자동채점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2015.)
  • 야구 대화 코퍼스 구축, NCSoft, (2015.~2015.)
  • 한국어 서답형 문항 자동채점 프로그램 개발 및 실용성 검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4.~2014.)
  • 단문을 위한 웹 기반 문서 클러스터링 모델, 한국연구재단, (2012.~2015.)
  • 효과적인 한국어 미등록어 인식을 위한 2단계 접근방법, 한국연구재단, (2008.~2009.)
  • 구어체 문장분석 고도화 및 대화추론 강화, SKT, (2007.~2007.)